[고장진단] 시동불가 또는 시동곤란
작성자 최고관리자
작성일 24-05-13 08:45
조회수 1,118
점검항목 | 고장발생 | 고장원인 | |
스타트모터가 회전하는가? |
YES |
NO |
1) 밧데리 방전 2) 스위치가 도통하지 않는다 3) 스타터모터 내부가 이상이 있다 4) 휴즈가 끊어졌다. |
크랭크샤프트가 회전하는가? |
YES |
NO |
1) 스타트 클러치 불량 2) 스타터모터와 엔진의 연결부 이상 |
드레인볼트를 풀어서 카브레 터에 연료가 충분히 공급 되는가? |
YES |
NO |
1) 연료탱크에 연료가 없다. 2) 연료공급계통 호스류가 꺽였다. 3) 카브레타 내부 연료공급 밸브가 막히거나 오염되었다. 4) 연료탱크 캡의 구멍이 막힘 5) 연료여과휠터가 과도하게 오염되었다. |
플러그를 분해하여 캡에 끼워 |
YES |
NO |
1) 플러그 불량 2) 플러그가 더러워 졌다. 3) 전기 발전기(제네레이터) 계통 이상 4) 점화코일 불량 5) C.D.I 유니트 불량 6) 메인스위치 불량 |
킥스타터로 시동시 압축압력을 점검한다. |
압력이 |
없든지 |
1) 밸브간극이 너무 적다 2) 밸브시트가 나빠졌다 3) 실린더 피스톤 마모가 크다 4) 실린더 헤드 가스켓 부분이 샘 5) 점화시기가 이상이 있다 6) 밸브가 소착되었다 |
시동요령에 따라 시동해본다 |
시동이 |
안된다 |
1) 쵸크밸브 작동불량 2) 쵸크케이블유격 불량 3) 카브레터와 엔진연결부에서 누설 4) 점화시기가 맞지 않는다 |
플러그를 다시한번 분해해 본다 |
말라있다 |
젖어있다 |
1) 카브레터에서 연료공급이 과다하다 2) 스로틀밸브를 너무 열었다 3) 에어크리너의 오염이 심하다 |